안영재 간호학과

다른 지역에도 좋은 병원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시야를 넓히면 좋겠습니다.

Q) 현재 하고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저는 지금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응급실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응급실이란 곳이 정신없고 바쁜 곳이지만 저희 병원은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한 환자들이 오고 생각지고 못할 만큼 많은 수의 환자들이 응급실을 거쳐 갑니다. 특히 중등도 높은 환자들이 많으며 1분 1초를 다투는 상황도 많습니다. 저희 응급실 간호사들은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해 밥 먹는 시간을 아껴가며 환자 간호에 힘쓰고 보다 나은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서류전형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깨알같은 팁이 있다면?!)

저는 선배도 없는 1기여서 사실 막막했습니다. 서류작성은 어떻게 하며 면접은 또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하지만 교수님들께서 잘 이끌어주신 덕분에 제가 원하는 곳에 와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서류 전형에는 성적을 우선시 보는게 대부분이지만 그 해에 지원자수가 적으면 서류전형에서 성적으로 거르지 않기 때문에 그 해의 흐름을 잘 보고 전략적으로 계획을 짜면 좋을 것 입니다. 또 자기소개 작성 시 왜 이 병원을 와야 하는지 자신과 연관지어 작성하면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고 취미, 특기 작성 시에도 흔한 음아감상, 영화관람 등 이런 평범할 것들 말고 직업과 연관지어 작성하면 관심을 끌수 있습니다. 서류전형에서 합격했다면 면접때는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용기있고 당당한 태도, 또박또박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말투, 미소 등 말하는 태도나 자세, 인상을 보시기 때문에 행동 하나하나 신경써야 합니다. 또한 질문을 받았을 때 서두없이 길게 말하지 말고 핵심적인 말만 누구나 알아듣기 쉽게 간단명료하게 대답한다면 면접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Q)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가 미리 준비해야 할 자격이나 추천할 활동이 있다면?

이제는 간호학과가 많이 생겨 매년 졸업생들도 늘어나 경쟁률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봉사활동은 간호사로서 희생정신을 잘 보여주는 활동이기 때문에 많이 할수록 좋고 제2외국어 하나 정도는 하는게 좋습니다. 근무할 때 외국인 분들도 오기 때문에 간단한 의사소통 정도는 해야 일하는데 있어 편하고 좋습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취업을 앞두고 다들 심란하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노력하는 사람에겐 그만한 보상이 따르기 마련이고 너무 우물 안 개구리처럼 부산에 있는 병원들만 보지 말고 다른 지역에도 좋은 병원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시야를 넓히면 좋겠습니다. 또 대학병원도 물론 좋지만 꼭 그렇지 않더라도 의기소침해 있지 말고 어느 병원이든 자신의 위치에서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하시고 후배님들의 앞길에 좋은 결과가 있기는 바라겠습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