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과 이주혁

이주혁 스마트전자과

자신이 하는 모든 행동에 자신감을 가지고 후회하지 않을 만큼 부딪쳐보시길 바랍니다.

Q) 현재 하고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삼성메디슨이라는 삼성 의료기기 회사에서 초음파 기계 및 X-RAY 기계를 수리하는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제주특별시를 관리하고 있으며, 각각의 병원에 설치되어 있는 장비들을 유지보수 하는 엔지니어입니다. 외근이 많은 직무이며, 주로 회사에 있는 시간보다는 병원에 있는 시간이 많은 편입니다. 엔지니어 기술자 중에서도 의료기기 엔지니어는 고급 인력에 속하며, 고급 인력인 만큼 공부해야 할 것도 많으며 업무 지식도 많이 어렵습니다.

Q) 서류전형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깨알같은 팁이 있다면?!)

서류전형을 통과했을때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서 ‘짧지만 임팩트있게’ 살아온 과정을 담아내고자 하였으며, 면접은 무엇보다 자신감있게 진행하였습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자기소개서에는 사실 있는 그대로를 명시하는 것보다는 , ‘ 현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으며 입사 후에 필기시험을 치러 갈 예정이다’ 와 긑은 약간의 과장도 면접에서는 떨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준비한 것들이 떨려서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을지라도 당황하지 않고, 앞에 있는 면접관들을 불편하게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동네 아저씨만큼 친근한 존재라 생각하고 자신의 생각을 다 말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가 미리 준비해야 할 자격이나 추천할 활동이 있다면?

다양한 아르바이트 경험이 도움이 될 것이며, 학교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교성과 활동성이 면접에서는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격증은 문서작성을 위한 컴퓨터 자격증들이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며, 산업기사나 기사 자격증 같은 경우엔 훗날에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토익이나 오픽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한 곳만 바라보고 취업을 기다리는 것은 바보 같은 행동입니다. 다양한 곳에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 꼭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내실이 튼튼한 중견기업이라면, 그 회사가 바로 당신이 선택한 후회하지 않을 회사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적성에 맞고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불평만 하게 되는 회사는 스스로의 발전도 없을뿐더러, 출근하는 것 자체가 힘들고 피곤하게 느껴저 업무적인 부분의 효율성도 떨어질테니 말입니다.

여러분. 스펙이 남들보다 뛰어나지 않다는 이유로, 도전조차 하지 않는 바보가 되지 마십시오.
저도 운전면허증 1종 대형, 1종 보통 2가지로만 현재 회사에 들어왔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입사후에 가지는 마음가짐과 그에 대한 실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하는 모든 행동에 자신감을 가지고 후회하지 않을 만큼 부딪쳐보시길 바랍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