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화학과 김형욱

김형욱 정밀화학과

회사의 전망, 비전을 보는 것이 더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Q) 현재 하고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정밀화학을 전공하고 있는 김형욱입니다.
저는 현재 유, 무기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세계1위의 수처리제품 전문회사인 프랑스의 SNF Floerger 한국 사업장 SNF Korea에서 근무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일하고 있는 SNF Korea는 수처리제품인 고분자응집제를 취급하는 회사로 국내 최대 규모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Q) 서류전형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깨알같은 팁이 있다면?!)

특별히 준비하기 보다 먼저 기본에 충실하였습니다.
서류통과를 위한 학점관리와,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면접준비에서 고교출석과 성적이 그다지 좋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을 만회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회사에 대한 정보 파악은 물론이고, 저를 어필할 수 있는 특장점에 대한 멘트들과 면접예상 질문등을 미리 준비해 대비하였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가 미리 준비해야 할 자격이나 추천할 활동이 있다면?

무조건 자격증을 많이 취득해야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 생각에는 전공과 관련된 해당 실무자들이 기본적으로 소지하고 있어야할 자경증 - 예를 들어 위험물산업기사 같은 자격증만 취득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자격증보다는 적극적이고 성실한 학교생활을 통해 사회성을 기르고 학점도 갖추시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함께 추천할 활동으로는 시간이 되신다는 전제하에 봉사활동이나 별도의 교외활동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솔직히 말씀드려서 불경기라 취업하기 힘들고, 앞으로도 더 힘들어 질 것입니다.
하지만 눈을 조금만 돌려보면 우리가 흔히 아는 10대기업들 그리고 많은 대기업이외에도 좋은 회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대기업을 목표로하거나, 높은 연봉만을 따져서 가시는 것보다 회사의 전망, 비전을 보는 것이 더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들 모두 지금까지 취업의 길이 힘들었기에 하루빨리 연봉이든 직책이든 눈에 보이는 좋은결과를 얻으려 할 것 입니다. 하지만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고 지금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시면 언젠가는 그에 상응하는 결과가 나타나리라 믿고 모두 전진하자 말하고 싶습니다!

정밀화학과 최성환

최성환 정밀화학과

노력하고 인내한다면 분명 좋은 곳에 취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Q) 현재 하고있는 일을 소개해 주세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산과학기술대학교에 정밀화학과를 재학하였고, 현재 국내 1위 화학기업인 LG화학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성환입니다. 제가 현재 하는 일은 LG화학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자동차 전지사업에 배치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설비를 다루는 오퍼레이터를 하고 있습니다.

Q) 서류전형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깨알같은 팁이 있다면?!)

서류전형과 면접은 1학년 또는 1학년 2학기 시작 때부터 철저히 준비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취업 시즌이 되어서 그때부터 부랴부랴 준비한다면 이미 놓친 부분들이 많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제가 서류 전형에서 통과할 수 있었던 것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각종 대회나 동아리 활동 경험과 마일리지 제도가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한 경험을 자기소개서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녹여낸다면 서류전형에 긍정적인 결과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진짜 tip이겠네요 !
교수님께서 지도하시는 자격증을 취득하신다면, 분명 유리한 이점에 서게 될 것입니다~!!)

면접 같은 경우는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 기업 분석과 회사에 따라서 전공 질문에 대비해 학교 수업 내용을 잘 정리하시고, 자신의 경험을 잘 풀어 말하면 좋은 결과가 생길 것 같습니다. 성실하고 부지런하다면 제가 말한 부분 이외에서도 좋은 결실을 가질 수 있으니 힘내서 대학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가 미리 준비해야 할 자격이나 추천할 활동이 있다면?

먼저 교내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교육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러한 경험은 분명 취업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인생에서도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은 교수님들이 지도하시는 것들을 잘 취득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고, 교내 CARBON 동아리를 통해 창업대회를 나가시는 것도 취업과 대학생활에서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을 앞둔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중도에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노력하고 인내한다면 분명 좋은 곳에 취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업은 자격증과 학점, 대내외 활동과 더불어 인성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고 평가하기 때문에
친구들 그리고 교수님들과 잘 지내고, 성실히 학교 생활을 한다면 취업도 자연스레 이루어져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학교에 컨설턴드 분들은 실력이 출중하시므로 대단히 큰 도움이 될 것이니 반드시
활용해보실 바랍니다. 파이팅!

뒤로가기